• [자주 묻는 질문] KITCHEN 제품 관련 공통 문의
    주식회사 스테나 | 2021-11-10

  • Q. STENA의 제조사는 어디인가요?


    A. 디자인/연구/개발은 국내(STENA)에서 진행하며, 제조는 철저한 관리 감독하에 중국 공장에서 OEM으로 진행합니다.




    Q. 에어프라이어 오븐의 설치 공간은 어디가 좋나요?


    에어프라이어 설치는 상부, 후면부, 측면부에 열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최소 10cm이상의 간격을 만들어주신 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라이어 특성상 열기가 배출될 수 있는 위치에 설치해 주시는게 중요합니다. 




    Q. 에어프라이어 오븐 설치시 바닥에 꼭 패드를 깔아야 하나요?


    에어프라이어 오븐 사용 시 하단 열기로 인하여 나무, 우레탄이나 실리콘 재질의 받침대 등을 사용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인조 대리석 또는 유리 등 열기에 취약한 바닥은 파손 및 변형의 원인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설치하실 위치의 바닥이 약한 재질이 아니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받침대는 바닥으로 열이 전도되지 않을 만큼의 두께이면 됩니다. 일반적인 나무 도마와 같은 두께도 충분합니다.

    당사에서 실리콘 안전 패드 판매중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사용하실 때 열변형 방지용 받침대로 함께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실리콘 안전 패드 구매하러 가기 ▶  http://stena.co.kr/product/stena-safe-pad/13/category/1/display/3/

    * 실리콘 안전 패드는 더 베이커 제품과 퓨어 304 제품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에어프에셔304 오븐과는 사이즈가 맞지 않으니 구매 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Q. 멀티탭을 사용해도 되나요?


    당사 제품은 벽면 단독 콘센트 사용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불가피하게 멀티탭을 사용해야 할 경우 누전 차단기가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고용량 멀티탭으로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전기 제품을 안전하게 연결하기 위해서는 사용하려는 전기 제품의 총 사용 전력이 연결하는 콘센트, 멀티탭의 허용 전력을 넘어서는 안됩니다.

    대부분의 전기전자기기는 전기를 소비하기 때문에 콘센트에서 허용 가능한 범위 내의 전기전자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 전체 용량 4000W이상, 각 구별 허용 용량 2800W이하인 멀티탭을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허용 전력은 100% 활용하기보다는 80% 정도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전기 제품에는 사용 전력이 표기되어 있고 그중 인덕션, 에어컨, 세탁기(건조기), 오븐 등과 같이 전기로 온도를 변화시키는 제품들의 소비전력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이들 제품을 2~3개 이상 동시에 사용하면 차단기 허용 용량을 초과하여 과부하로 인해 차단기가 떨어질 가능성이 높아 위에 나열한 제품은 동시에 같이 사용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연마제 제거는 어떻게 하나요?


    ※ 공회전 2회 후 키친타올에 식용유를 동전 크기 만큼만 묻혀 식용유가 묻은 키친 타올로 열선을 감싸듯 쥐고 닦아주시면서 연마제 제거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공회전은 공정상 발생하는 먼지나 이물질을 태워서 위생적인 사용을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공회전 전에 반드시 내외부에 비닐, 종이 혹은 스티로폼 조각을 꼭 확인 후 제거해주세요.

    연마제 제거 후 내부에 식용유가 묻어있는지 확인 하시고 마른 수건으로 다시 한번 닦아주셔야 합니다.




    Q. 레시피 북은 어디서 보나요?


    공식 블로그 및 유투브에 e-book 형태로 제공되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레시피를 업로드 예정입니다.


    네이버 공식 블로그 ▷ https://blog.naver.com/caroosair

    유투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Dg0xDDNSwke8qsRlYXiYxw?app=desktop




    Q. 열선 조절이 가능한가요?


    더 베이커 제품과 퓨어 304 제품은 컨벡션 에어프라이어 오븐으로 내부 온도를 균일하게 낼 수 있기 때문에 열선을 개별적으로 ON/OFF하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열선을 개별적으로 직접 조절하실 수는 없지만 각 기능마다 열선 발열 위치가 다르기에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에어프레셔 304 압력 오븐은 열선 상/하 개별 조절 가능합니다.




    Q. 수증기 또는 연기가 새어 나와요. 정상인가요?


    A. 에어프라이어 오븐은 조리 시 발생하는 연기나 수증기를 제거 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닙니다. 

    이로 인하여 수분이 많은 식재료를 조리할 경우 식재료의 상태, 조리온도, 내외부의 온도차이(특히 겨울철)에 따라 외부로 소량의 증기와 연기가 방출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내부에 있는 수증기가 과도할 경우 오븐 내부의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문틈 사이에서도(문 상단, 측면, 하단) 수증기 또는 연기가 발생 할 수 있으며, 물방울이 문 아래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수증기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내부 압력 상승 등 안전상으로 문제가 없는 부분으로 대형 오븐에서도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는 저희 엔지니어들이 출시 전 모두 테스트 하였으며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해당 사유는 교환, 반품 사유가 되지 않으니 구매 시 참고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Q. 스테인레스 제품인데 녹이 슬었어요. 어떻게 하나요?


    A. steel은 일반적인 강철을 의미합니다. 단단해서 여러 분야에 사용되지만 가장 큰 결점은 쉽게 녹이 슨다는 것입니다.

    '스테인레스 스틸'은 영어 stainless steel을 그대로 한국어로 표기한 것으로  그 의미는 '녹슬지 않는 강철'이란 뜻입니다. 

    니켈이 함유된 합금인데 '녹슬지 않는'이라는 말은 좀 과장된 표현이고, 일반 철(steel)에 비교해서 녹이 덜 슨다고 봐야 합니다.


    스테인레스는 물이나 습기에 오랫동안 방치되면 접합, 용접 부위 사이에 녹이 생길 수 있습니다.

    녹에 강한 제품이지 녹이 전혀 안 생기는 제품은 아니라는 점 참고하셔서 물기, 습기 관리에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조리 후 빠른 시간내에 세척하고 잘 말린 후 습기가 없는 곳에 보관해주세요. 




    Q. 집 안이 연기로 가득하고 냄새가 많이 나요. 정상인가요?


    A. 에어프라이어가 조리 냄새 및 연기까지 흡수하는 가전은 아닙니다. 조리를 하기 때문에 배출구로 냄새가 발생하는 것이 맞습니다.

    음식을 가열하는 주방 조리도구는 냄새 및 연기가 발생하므로 항상 환기가 되는 공간에서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오븐은 음식을 가열하는 주방 가전제품으로 소량의 연기가 발생 할 수 있으나, 연기가 가득 찰 정도로 많이 나는 것은 정상이 아닙니다.


    * 조리중 냄새 및 연기 발생 원인

     - 하단 열선이 상시로 발열되고 있는 [베이킹, 로스트, 브로일, 피자] 기능에서 조리하고 있으실 때 기름받이 안에 있는 기름이나, 수분이 끓으면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조리하시는 양에 비해 온도가 너무 높은 경우 음식물이 타면서 연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이전에 조리 후 열선을 닦지 않으신 경우 열선에 남아있던 기름이나 이물질이 가열되면서 연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제품 내부(조리도구 포함)에서 음식 잔여물 또는 이물질이 타고 있을 경우입니다.


    * 해결 방법 및 청소 방법

    기름 또는 수분이 많이 발생하는 요리는 꼭 [에어프라이어] 기능으로 조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부 및 열선은 조리가 끝나고 꼭 깨끗하게 닦아주신 후 다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열선에 기름이 눌러 붙었거나 이물질이 남아있는 상태로 가열되면 다량의 연기와 화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 꼭 유의하셔서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내부 및 열선 세척 방법

    물 한컵과 레몬 3~5조각을 오븐용 용기에 넣은 후 공회전으로(200도 5~10분) 뜨거운 스팀을 준 뒤 따뜻한 물과 베이킹소다를 희석하여 면포나 수건에 적신 후 닦아주세요.

    그리고 마른 면포에 식초 및 알콜을 묻혀 이물질이나 기름때가 남아있지 않도록 내부 및 열선 청소를 하시면 됩니다. (식초나 베이킹소다가 남아있지 않도록 잘 닦아주세요)

    ※ 세척을 할 때는 반드시 물기가 없는 손으로 전원 플러그를 뽑고 본체의 열이 식은 후 장갑을 끼고 청소하세요!


    * 조리 도구 세척 방법

    조리 도구가 담길 정도의 뜨거운 물을 붓고 베이킹소다+식초를 1:1 비율로 넣은 다음 30분~1시간 정도 후에 수세미로 긁어내면 지워집니다.

    식초, 알콜(소주), 또는 시중에 파는 스텐 전용 다목적 클리너 같은 스텐케어 제품으로 관리하며 사용하시면 조금 더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화면에 E1이 뜹니다. 불량인가요?


    A. E1의 경우 중대 하자라기보다는 일시적인 현상일 경우가 많습니다. 

    출력 전력이 낮은 멀티탭으로 사용하셨거나 기온이 많이 내려가는 겨울철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베란다 및 주방의 다목적실에 놓고 사용하실 경우 제품 안쪽에 있는 온도 센서에 영향을 받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온도센서는 내부 온도를 관리하며,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을 때 일시적으로 작동이 중지된 후 E1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해결방법

    1. 실내온도에서 벽면 단독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2. E1이 발생할 경우 코드를 뽑고 3~5분 후 꽂으신 다음 다시 작동을 하시는 것으로 대부분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위 안내 사항을 다 적용하신 후에도 증상이 반복되신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조치 도와드리겠습니다.




    Q. [나의 설정 온도 - 오븐 내부 온도]가 달라요. 불량인가요?


    A. 온도계를 놓으시는 위치에 따라 5도~30도까지 온도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에 반죽이나 식재료, 빈 트레이를 넣거나, 문을 여러번 열고 닫으실 경우 일시적으로 온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불량이 아니며 모든 오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상 범위의 온도 편차 입니다.

    이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적인 온도 범위에  도달하게 되며, 예열 시 레시피 온도보다 조금 더 높게 온도를 설정해서 조리하시면 더욱 유연하게 원하시는 조리 결과를 맞춰나가실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온도계의 경우 오류가 잦은 편이니 온도계에 의존하시기 보다는 조리결과(구움색)로 판단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지속적으로 원하시는 조리결과가 나오지 않아 불편을 겪으실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엔지니어팀에 점검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접수 도와드리겠습니다. 




    Q. 제품 본체가 너무 뜨거워요. 


    A. STENA의 제품은 풀스텐으로 열 전도율이 매우 높으니 접촉을 피해주시고, 상단에 "뜨거움 주의" 표시를 꼭 확인해주세요. 


    제품 사용 중 혹은 사용 직후 제품에 열기가 남아있어 본체가 매우 뜨거우니 신체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조리 중이나 조리 직후 손잡이 쪽 도어의 온도가 매우 뜨거우니 꼭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용 하실 때에는 항상 오븐용 장갑을 착용해주세요.




    Q. 작동중 이상한 소리가 나요.


    STENA의 에어프라이어 오븐은 릴레이 방식의 온도 조절 장치를 사용하여 작동시 내부에서 온도 조절을 위한 '딸깍'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온도가 올라가거나 유지할 때 온도 센서의 소리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금속 재질로 이루어져 있어 작동중 고온의 열기로 스테인레스가 팽창 또는 수축하는 과정에서 간헐적으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기기가 먼저 작동을 멈추게 되어있으니 (디스플레이 창 내부에 안전장치가 있습니다)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리뷰 규정 및 혜택]


    Q. 후기 작성은 언제부터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A. 후기는 제품 수령 후 작성 가능하며, 15일이 지나면 후기 노출이 안되거나 작성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리뷰 작성 방법 안내 - https://stena.co.kr/article/notice/1/13577/



    Q. 후기 작성 시 혜택이 있나요?


    A. 스테나는 고객님들께서 당사 제품을 더욱 즐겁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제품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로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테나 더 베이커 에어프라이어 이벤트 ▶ http://stena.co.kr/article/notice/1/7063/


    스테나 퓨어 304 에어프라이어 이벤트 ▶ http://stena.co.kr/article/notice/1/10092/


    스테나 퓨어 304 크림 화이트 에어프라이어 이벤트 ▶ https://stena.co.kr/article/notice/1/18344/


    스테나 에어프레셔 304 오븐 이벤트 ▶ https://stena.co.kr/article/notice/1/17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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