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주 묻는 질문] 조리도구 관련 문의
    주식회사 스테나 | 2021-10-15
  • Q. 조리 도구 사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A. 더 베이커 에어프라이어 오븐

    다용도 트레이 : 1, 2, 3 칸 사용 가능하나 하단 열선이 상시 발열되는 기능에서는 3칸에 설치하면 그을음(갈변)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부스러기 트레이 : 1, 2, 3, 4 모든 칸 사용 가능

    * 평평한 트레이를 1칸에 설치하여 조리하게 되면 공기 순환을 저해하여 유리 틈 습기 및 수증기가 발생하니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그물망 트레이, 그릴 : 1, 2, 3 칸 사용 가능

    그물망 바스켓 : 1, 2 칸 사용 가능 

    로티세리 봉 or 회전구이 통 : 로티세리 봉을 본체 내부 가운데 양 끝에 장착하신 후 회전 버튼을 눌러서 작동

    * 사용자가 본체를 바라보는 기준으로 우측 구멍에 로티세리 봉의 홈이 1개 패인 부분을 먼저 장착하신 후, 홈이 2개 패인 부분은 좌측 브래킷에 걸어주시면 됩니다.


    A. 퓨어 304 에어프라이어 오븐 

    다용도 트레이 : 1, 2, 4 칸 사용 가능

    부스러기 트레이 : 1, 2, 3, 4 모든 칸 사용 가능하나 하단 열선이 상시 발열되는 기능에서는 3칸에 설치하면 트레이 그을음(갈변)이 발생할 수 있으니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 도어 손잡이가 바닥에 닿으면 4칸(하단 열선 아래) 트레이 사용이 불편할 수 있으니 손잡이가 바닥에 닿지 않을 정도의 공간에 설치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물망 트레이, 그릴 : 1, 2, 3 칸 사용 가능

    그물망 바스켓 : 1, 2 칸 사용 가능

    로티세리 봉 or 회전구이 통 : 로티세리 봉을 본체 내부 가운데 양 끝에 장착하신 후 회전 버튼을 눌러서 작동

    * 사용자가 본체를 바라보는 기준으로 우측 구멍에 로티세리 봉의 긴 부분을 먼저 꽂은 후, 홈이 있는 부분을 좌측 브래킷에 걸어주시면 됩니다.

    스팀볼 : 제품 내부 왼쪽 상단 열선 바로 아래 부분에 살펴보시면 스팀볼을 장착할 수 있는 홈이 있습니다. 


    ※ 스테나 에어프라이어 오븐은 조리실 내부에 접착제 등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조립된 부품 사이의 미세한 틈으로 기름이나 이물질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기름기 및 수분이 많은 음식을 조리 할 때에는 열선 위 기름받이 트레이를 설치하시고 열선 아래 바닥 부분엔 항상 부스러기(다용도) 트레이를 설치하여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트레이를 설치하지 않은 상태로 조리하실 경우 기름이 제품 내부로 흘러 하단부로 새어 나올 수 있으니 이 점 유의 하셔서 사용해주세요.



    A. 에어프레셔 304 압력 오븐

    다용도 트레이 : 1, 2, 3 칸 모두 사용 가능하나 2, 3칸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그릴 : 1, 2, 3 칸 모두 사용 가능

    ※ 조리 후 트레이를 꺼낼 때에는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트레이 캐리어를 사용하거나 오븐용 장갑을 꼭 착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부스러기 트레이 : 간편한 청소를 위해 부스러기 트레이는 항상 오븐 안쪽 바닥(열선 아래 바닥)에 놓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로티세리 봉 or 회전구이 통 : 로티세리 봉을 장착 후 회전 버튼을 눌러서 작동(육류 모드에서만 선택 가능)

    * 사용자가 본체를 바라보는 기준으로 우측 구멍에 로티세리 봉의 긴 부분을 먼저 꽂은 후, 홈이 있는 부분을 좌측 브래킷에 걸어주시면 됩니다.



    ※ 공통 주의 사항 : 1 칸에서 조리 할 때 식재료의 양이 많을 경우 성능을 저해하는 원인이 되며, 열선과 가까워 식재료 겉면이 빠르게 탈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조리 도구를 추가 구매하고 싶어요.


    A. Q&A게시판이나 고객센터 1661-3603 으로 연락주시면 추가 구매 가능합니다.





    Q. 조리 도구를 식기세척기에 넣어도 되나요?


    A. STENA의 조리도구는 모두 스텐304 재질로 식기 세척기 사용은 가능합니다.

    단, 그물망 형태로 이루어진 메쉬 조리 도구와 회전구이 통은 식기 세척기의 수압에 의해 파손 또는 변형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 참고하셔서 사용 부탁 드립니다.





    Q. 종이 호일을 사용해도 되나요?

     

    A. 종이 호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종이 호일을 사용하면 내부 청소가 한결 수월해져 더욱 즐거운 요리가 가능합니다.

    종이 호일을 사용할 때는 팬 순환에 의해 날리지 않도록 잘 고정해주어야 합니다. 

    식재료를 각 모서리 부분에 놓아주거나 젓가락 등을 이용하여 고정 시켜주세요.


    ※  종이 호일은 열선에 닿으면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주의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Q. 조리도구가 너무 뻑뻑해요. 정상인가요? 


    A. 스테인레스 304 재질인 조리도구는 강한 열로 인해 미세하게 팽창하거나 수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사용하는 데에 불편한 점이 있다면 이메일로 caroos@stena.co.kr(주문자 성함, 연락처) 사진 및 영상 첨부하여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그물망 형태로 제작되는 조리 도구는 공정 과정이 까다로워 제작 과정에서 사이즈가 미세하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잘 들어가지 않는다면 억지로 끼워 넣지 마시고 장착이 안되는 영상을 간단하게 촬영하여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Q. 조리도구가 불량이에요. 교환 가능한가요?


    A. 부속품인 조리 도구는 제품 받으신 후 14일 이내 불량 증상이 확인 될 수 있는 사진 및 영상을 첨부하여 문의 주셔야 새 조리 도구가 발송 됩니다.

    * 14일 이후에는 별도 구매해야 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Q. 녹슨 조리도구(회전구이 통)가 왔어요.


    A. 회전구이 통돌이의 경우 부분적으로 용접이 가장 많이 되는 제품으로 공정 과정에서 용접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용접 자국은 제조 공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용접 부위는 고온에 의해 스텐 색상이 붉거나 노란색을 띄게 됩니다. 녹슨 자국이 아닌 용접 자국임을 알려 드립니다.


    * 사용하시는 데에 불편하시다면 사진 첨부하여 Q&A게시판으로 문의 주시면 빠른 연락 드리겠습니다.





    Q. 트레이에 그을음이 생겼어요.


    A. 하부 열선이 상시로 발열되는 기능으로 조리 할 경우 하단 열선 바로 위에 트레이를 장착하여 조리하게 되면 강한 열로 인해 스텐 재질상 변색되거나 그을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 기능의 문제가 아니며 사용설명서를 통해 기능별 열선 발열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조리 시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베이킹 소다,식초1:1+뜨거운 물 or 뜨거운 물+구연산 = 1시간 정도 담가두신 후 부드러운 수세미로 세척하시면 어느 정도 지워질 것 입니다.


    ※ 트레이 하단 그을림의 경우 제품의 문제가 아닌 사용자의 사용 방법에 따라 발생하는 증상으로 도움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제한적인 점 양해 바랍니다. 

    꼭 사용 설명서 및 공지사항 조리 도구 사용 방법을 숙지하신 후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Q. 몇번 사용 안 했는데 녹 슬었어요.


    A. 스테인레스는 보통 녹이 잘 안 쓸지만 금속이기 때문에 녹이 전혀 안 생기는 건 아닙니다.

    니켈이 함유된 합금인데 '녹슬지 않는'이라는 말은 좀 과장된 표현이고, 일반 철(steel)에 비해서 녹이 덜 슨다고 봐야 합니다.

    녹에 강한 제품이지 녹이 전혀 안 생기는 제품은 아니라는 점 참고하셔서 물기, 습기 관리에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조리 후 빠른 시간내에 세척하고 잘 닦아서 말린 후 습기가 없는 곳에 보관하고 조금만 신경 써서 관리하면 깨끗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첨부파일
  • password
© Copyright 2022